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용인] 기흥호수공원 데이트 장소 추천 (직접 가본 후기 및 꿀팁, 포토존 안내)

by eungyi 2023. 9. 14.
반응형

[용인] 기흥호수공원 데이트 장소 추천 (직접 가본 후기 및 꿀팁,  포토존 안내) 

용인 기흥 데이트 장소인 용인 기흥 호수공원 브런치 집 및 카페, 용인 기흥 호수공원 데이트 추천대상, 호수공원 산책길, 포토존 및 주차 안내 등의 꿀팁들을 드리겠습니다. 

 

용인 기흥호수공원
용인 기흥호수공원

 

 

 

 

 

기흥호수공원 추천대상 

  •  한적하고 여유로운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
  •  산책하거나 걷는 것을 좋아하는 커플
  •  반려견을 키우고 있어 함께 산책을 하고 싶은 커플 (반려견들과의 데이트도 함께하고 싶은 커플)
  •  날이 좋아 실외 데이트를 하고 싶은  커플
  •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선택을 하며 즐기고 싶은 커플
  •   가족 혹은 친구들과의 더블 데이트 및 자연 속에서 힐링되는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
  •  브런치 먹는 것을 좋아하거나 커피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커플
  •  커피를 마시며 호수공원 산책길을 둘러보고 싶은 커플
  •  대화를 하면서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고 싶은 커플
  •  썸타는 관계라 그 관계 이상의 진전이 필요한  예비커플

 

 

 

 

 

 기흥호수공원 가기 좋은 날

  •  햇살이 적당히 비추고 비가 오지 않는 날씨
  •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 날씨
  •  너무 덥거나 너무 춥지 않은 날씨 (봄이나 가을이 좋겠죠?)
  •  사람이 너무 많지 않은 날 (주말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혹은 약간 오후에 가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용인 기흥호수공원 주차

 

 

 

 

조정 경기장 주차장
조정 경기장 주차장

 

용인 기흥호수공원 주차는 CU를 지나서 더뷰 17,  에스티모 카페를지나 주차장 입구로 들어서면 기흥호수공원에 주차장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널찍한 편이며 서른대 이상의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규모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주차장은 무료이며, 용인 기흥호수공원  바로 옆에 조정 경기장이 있어이 주차장은 조정 경기장 주차장이라고 칭해지기도 합니다.

또한 기흥 레스피아 호수공원이라고 명칭이 바뀌기도 했는데요. 이 기흥 레스피아호수공원 주차장 1 혹은 주차장 2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기흥호수공원 이용 꿀팁

 

 브런치 카페를 가세요 (더뷰17 카페에 야외 테라스도 있음. 내돈내산 리뷰임, 홍보아님)

 

 아스팔트 길도 거닐어 보세요

 

 기흥 호수공원에서 천을 따라 잔디광장에 가세요

 

 피크닉 도시락이나 간단한 과일 등 먹거리가 있으면 좋습니다

 

 돗자리는 반드시 챙겨 가세요

 

날이 좋은 날에 가세요

 

사람이 너무 많을 수 있는 주말이나 낮 시간 때에는  가지 않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확실하진 않아요)

 

용인 기흥호수공원 브런치 카페
용인 기흥호수공원 브런치 카페
용인 기흥호수공원 브런치 카페
용인 기흥호수공원 브런치 카페
용인 기흥호수공원 브런치 카페
용인 기흥호수공원 브런치 카페

 



 

 기흥호수공원 산책길 특징

 기흥호수공원 주변에 사시는 주민분들이 어닝이나 조깅 등 걷기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또한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넣으시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기흥호수공원 잔디광장
기흥호수공원 잔디광장

 

보통 주차장에 차를 주차를 하고 기흥호수공원 산책길로 들어서서 그 산책길을( 트랙이에요) 쭉 따라서 직진 코스로 걷다 보면,  커다란 잔디광장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돗자리를 펴서 각자의 일을 보거나 맛있는 피크닉 도시락을 먹는 등의 풍경을 볼 수 있고,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텐트 및 캠핑 의자,  캠핑 탁자 등을 가져와 먹거리를 먹거나 책을 보며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흥호수공원 잔디광장
기흥호수공원 잔디광장

 

 

특히 날이 좋으면이 잔디 광장과 하늘과 구름과의 풍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탁 트여 있는 공간과 풍경이기에 하늘을 가로막는 건물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도 돗자리를 피고 잔디밭 위에 두어 디즈니 노래를 듣는 등 힐링과 여유를 즐기고 왔습니다.  그래서 더 좋았던 데이트입니다. 



 

 

 

 

 

 기흥호수공원 데이트 포토존

 

1) 아스팔트길 소박한 쉬는 공간

 

기흥호수공원 쉬는공간

 

더뷰 17 카페를 아스팔트 길이 놓여져 있는 문으로 나와서 쭉 걷다 보면 위와 같은  포토존이 있었습니다. (가시는 길 참고)기흥호수공원 둘레의 산책길 말고 조금 위쪽으로 언덕으로 올라가 아스팔트 길을 걷다 보면,  다음과 같은 소박한 가옥과 같은 쉬는 공간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함께 사진을 기흥호수공원 풍경으로 다음 기회에 좋은 포토존이었습니다. 

 

 

 

 

 2) 브런치 카페 내부 거울 샷 

 

 

 

 기흥호수공원에 바로 앞에 대표적인 브런치 카페 겸 음식점이 있는데요. 카페 내부 인테리어는 사진을 담고 싶은 풍경입니다 또한 그 카페는 야외 테라스 같이 의자와 탁자가 놓여 있어 야외에서 브런치를 먹거나 커피를 마시는 등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당연히 뷰는 기흥호수공원 전망이겠죠?  특별히이 카페 내부에는 기다란 거울이 있는데요 그 거울과 함께 연인과의 예쁜 모습을 담기에도 좋습니다.

 

 

 

 3) 잔디광장

 

기흥호수공원 잔디광장
기흥호수공원 잔디광장

 

 날이 좋은 날에 구름과 푸른 하늘,  그리고 푸릇푸릇한 잔디밭과 나무와 함께 나와의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커플 개개인을 각각 찍어 주어 함께 연달아 붙이면 같은 공간에 같은 포즈로 사진을 찍는 추억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흥호수공원 전체적인 후기

 

기흥호수공원
기흥호수공원

 

 아무래도 동탄 호수공원과 광교호수공원과 같이 다소 인조적인 조명과 즐비하게 들어선 상가의 풍경을 볼 수 있는 호수공원은 아닙니다.  그러나 한적하고 여유롭고 조금 더 자연적인 풍경에 호수공원을  와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오시면 좋을 커플 데이트 코스입니다.  용인 기흥에 위치에 차가 있어  온전히 가능하신 분들은 찾아오시기 좋습니다.  2동탄에서 용인 기흥호수공원까지는 가는 버스도 있어 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기흥 호수공원 데이트를 추천하는 이유

 

기흥 호수공원 데이트 (돗자리에 누워서 보는 뷰)
기흥 호수공원 데이트 (돗자리에 누워서 보는 뷰)

 

 조금 더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자연스레 갖게 됩니다.  함께 보폭을 맞추어 걷는 모습,  호수공원 전망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  서로 함께 사진을 남기는 모습,  서울 등 전국 멀리로 가지 않아도 사람이 많지 않은 한적하고 푸릇푸릇한 장소에서 서로 함께 피크닉을 즐기고 보내는 모습 등이  서로의 시간에 대해 깊게  혹은 자연스럽게 사랑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반응형